본문 바로가기
챠스민/- 요리

[요리] 에어프라이어 고구마스틱 / 에어프라이어 요리 / 고구마 간식 / 고구마 요리 / 고구마스틱 만들기

728x90
반응형

얼마 전에 어머님께서 보내주신 고구마❤

 

직접 농사지으신 거라

아주 싱싱하고 맛있어 보였는데

어떻게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

고민하다가 고구마 스틱을 해보기로 했다!

 

 


 

 

(출처 : honey_unni_ 인스타그램)

 

얼마 전에 인스타에서 보았던

레시피대로 한 번 만들어보기로 결정!

 

 

준비물은 아주 간단했다

 

- 손 크기만한 고구마 2개

- 식용유

- 키친타월

- 비닐봉지

- 소금 조금

- 에어프라이어

 

 

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은 후

감자 껍질 깎는 칼로 껍질을 제거해주었다

 

껍질을 완벽하게 까내진 않았는데

괜찮겠지 뭐ㅎㅎㅎ

 

고구마를 세로로 반 자른 후,

편 썰기를 해주고 0.5cm 정도 두께로

얇게 잘라주었다

 

 

다 썰었으면 전분기 제거를 위해

찬물에 10분간 담가주어야 한다

 

전분 때문에 물이 금방 뿌예진다

(●'◡'●)

 

 

10분 동안 담근 후에는

전분을 완전히 씻어내기 위해

찬물에 다시 2-3번 정도 더 헹구어주고

물기를 제거해주어야 한다

 

키친타월로 닦아내면 되지만

조금 더 물기를 완벽하게 없애기 위해

일단 체에 먼저 밭쳐주었다

 

 

쟁반 위에 키친타월을 깔고

물기를 뺀 고구마스틱들을 펼쳐놓았다

 

체에 받쳐놓긴 했지만

겹쳐있는 부분들이 많아서 그런지

물기가 생각보다 많이 빠지지는 않았다

 

 

물기가 잘 제거되어 있지 않으면

구웠을 때 눅눅해진다고 해서

펼쳐놓은 상태에서 키친타월로 한 번 눌러

물기를 제거하고,

비닐봉지에 담기 전 키친타월로

한 번씩 더 비벼 닦아주었다

 

반응형

 

봉투에 옮겨 담은 후에는

식용유를 부어줬는데,

원래 레시피대로라면 2스푼이었지만

고구마 양이 많은 것 같아서

4스푼을 넣었다

 

고구마 양에 따라 고구마 겉면이 살짝

반질반질 거릴 정도로 식용유를

부어주면 적당할 것 같다👍

 

 

간을 안 하면 심심할 것 같아서

소금도 작은 숟가락으로 1스푼 추가!

 

 

식용유와 소금을 다 넣어줬으면

잘 섞이도록 주물럭주물럭해주면 된다 (●'◡'●)

 

 

에어프라이어에 고구마 스틱을 담으면 되는데,

웬만하면 서로 겹치지 않게

넓게 넓게 펼쳐서 담아주어야 한다

 

 

180도에 8분 구워주면 된다

(귀찮으니까 예열은 생략)

 

 

예열을 생략해서였을까...

생각보다 바삭하게 구워지지 않아서

조금 뒤적뒤적해서 재배치를 해 준 후

180도에 8분 한 번 더 구워주었다

 

 

뒤집어서 8분 더 했더니

까매진 고구마가 좀 있었다

 

하지만 색깔만 진해졌을 뿐

다행히 탄 맛은 나지 않았다

 

 

엄마 아빠가 잠깐 우리집에 오신다고 해서

고구마 스틱을 예쁘게 포장해보았다

 

 

엄마아빠가 어떻게 만들었냐고

맛있다고 해주셔서 행복😘❤

 

 


 

 

 

남편도 그랬고 엄마 아빠도

휴게소에서 파는 고구마스틱 맛이라고 했다❤

 

만드는 방법도 간단한데

맛도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

 

집에 고구마가 많다면

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고구마 스틱을

만들어보는 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다

(●'◡'●)

 

 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