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챠스민/- 일상

[일상] 10월 셋째주 일상 (기본 반찬 만들기 / 닭백숙 / 2차 백신 / 딘딘향 마라샹궈 / 삼겹살 / 두레보쌈 / 갯마을 차차차 / 브리또 야식 / 주말 대청소)

728x90
반응형

대체휴무일이 있어서 월요일까지

휴무일이었던 이번 주 (●'◡'●)

 

당분간은 이렇게 쉬는 날이 없겠지...?

주 4일만 출근해도 너무 좋을 것 같은데ㅠㅠ

 

이번 주는 시간이 지나가는 게

유독 아쉬웠던 날이었다

 

 


 

 

 

211011 월요일

 

휴무일이니까 11시 반까지 늦잠을 잤는데

부지런한 남편은 9시부터 깨어있었다..ㅎㅎㅎ

 

내가 일어날 때까지 기다려줘서

낮 12시에 같이 아점을 차려서 맛있게 먹었다😘

 

오늘 메뉴는 엄마가 만들어 주신 돈가스👍

 

 

신혼 초에는 반찬 가짓수도 많았는데

요즘 점점 반찬수가 줄어들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...

 

시간 있을 때 반찬을 미리 만들어놓자 해서

나는 가지볶음, 남편은 새우볶음을 만들어보았다🌹❤

 

 

[요리] 백종원 가지볶음 / 가지볶음 / 집반찬 만들기 / 만들기 쉬운 반찬 / 집반찬 / 가정식 반찬 /

어머님이 이번에 소포로 직접 키우신 가지와 깨, 고구마 등등을 보내주셨다😘 평소에 가지 요리를 해 본 적이 없어서 어떤 요리를 해 먹을까 고민하던 중, 백종원 레시피를 찾게 되었다 백종원

chopsm.tistory.com

 

인터넷에서 가지 요리를 검색했을 때

제일 맛있어 보이는 '백종원 가지볶음'으로 만들어보았다!

 

블로그마다 레시피가 조금씩 다른데

제일 쉬워 보이고 맛있어 보이는 레시피를 선택했다

 

내 가지볶음과 남편표 새우볶음

모두 성공적이어서

앞으로 맛있는 반찬을 먹을 수 있을 것 같다💕

 

 

오늘따라 이상하게 짠 게 당겨서

저녁을 먹은 후 남편이랑 같이

신라면 하나를 부숴먹었다😘

 

다음날 띵띵 붓겠지...?ㅎㅎㅎ

 

 

211012 화요일

 

오랜만에 출근이라 너무 힘들었는데,

퇴근길 하늘이 너무 예뻐서 사르르 녹아버렸다

 

 

오늘 남편이 잔여백신으로

2차 접종을 하고 와서,

몸보신도 할 겸 삼계탕을 시켜먹었다

 

남편은 기본, 나는 들깨를 먹었는데

맛은 그냥 쏘쏘...ㅎㅎㅎ

 

 

저녁식사를 끝낸 후 후식 타임💋🌹

 

어제 만들어두었던 티라미스와

디카페인 커피를 내려마셨다

 

 

211013 수요일

 

남편은 모더나를 맞았는데,

1차 때는 아프지 않았지만 2차 때는

열이 많이 나고 으슬으슬 춥다고 했다

 

결국 오늘 아침에 병가를 냈고

나 혼자 회사에 다녀왔다

 

항상 같이 갔던 출근길을 혼자 가니

너무 심심했다😥

 

원래 회사 일을 빨리 끝내고 칼퇴해서

남편한테 맛있는 거 해주려고

점심시간에 쉬지도 않고 일했는데

결국에는 7시 반에 퇴근...

 

남편이 아픈데도 늦게까지 일을 해야 하는

상황이 너무 짜증 나고 스트레스였다

 

그래서 집에 와서 좀 투덜거렸더니

오히려 남편이 나를 챙겨주었다ㅠㅠㅠㅠㅠ

 

스트레스받지 말라고 시켜준 마라샹궈...😂❤

 

 

211014 목요일

 

오늘은 내가 2차 접종을 하는 날이어서

오전 근무만 마치고 퇴근을 했다

 

 

아직까지는 아프지 않았지만

남편이 자기는 2차 맞고 너무 힘들었다며

혹시 아플 수도 있으니까

저녁을 잘 챙겨 먹어야 한다고 하면서 챙겨줬다❤

 

저녁 메뉴는 엄마표 뜨끈한 곰국과

남편이 구워준 삼겹살😘

 

 

211015 금요일

 

많이 아프면 회사 안 가려고 했는데

머리가 조금 아픈 것 빼고는

별다른 증상이 없어서 출근을 했다

 

조금 머리가 띵해서 정신이 없었는지

항상 다니던 출근길인데

지하철을 잘못 타서 지각.....😂

 

컨디션이 정말 좋지는 않아서

점심을 먹은 후 발마사지를 받으면서

낮잠을 조금 잤다

 

 

낮잠을 조금 자고 나니 컨디션 회복이 됐고

칼퇴하고 집에 와서

남편이랑 같이 된장찌개를 끓여먹었다

 

 

우리 회사 근처에 맛있는 빵집이 있는데

언젠가 남편한테 한 번 맛 보여줘야지

생각만 하고 있다가

오늘 잠깐 빵집에 들러 빵을 사 왔다

 

하지만 남편이 속이 별로 안 좋아서

많이 못 먹고 나만 먹었다는 거🤣

 

 

211016 토요일

 

오늘은 내가 병원을 예약해두어서

남편과 데이트도 할 겸

차를 빌려서 같이 다녀오기로 했다

 

 

병원에 가기 전 시간이 좀 남기도 했고

늦게 일어난 탓에 아무것도 못 먹기도 해서

간단하게 홈플러스 푸드코트에서 점심을 먹었다

 

나는 삼겹살 볶음밥, 남편은 스팸 볶음밥!

 

내 거는 나름 괜찮았는데

남편 꺼는 스팸이 아니라 런천미트여서

맛이 별로 없었다😂

 

 

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후

근처에 사는 친구네 집에 잠깐 다녀왔다

 

결혼식 무렵부터 선물 줄 게 있으니까

집 근처 오게 되면 연락 달라고 했었는데

이제야 시간이 나서 다녀왔다

 

선물은 각종 영양제😘

그동안 영양제 어떤 걸 먹어야 할지

어떤 걸 사야 할지 몰라서 안 먹었었는데

친구 덕분에 이제 건강을 잘 챙길 수 있을 것 같다❤

 

반응형

 

오늘부터 갑자기 겨울 날씨가 돼서

친정에 가서 내 겨울 옷들을 마저 가져오기로 했다

 

옷들을 다 챙기고 집에 오려고 하는데

엄마 아빠가 퇴근하고 계시다고

같이 저녁을 먹고 가자고 하셨다

 

원래 우리가 자주 가던

'북극해 고등어'에 가려고 했는데

너무 오랫동안 기다려야 해서

다른 맛집으로 이동했다 (●'◡'●)

 

여기도 우리 가족이 자주 가던 곳인데

남편은 처음 가는 곳이었다

 

원래 먹던 것은 보쌈 정식이었지만

오늘은 A코스를 주문해서 먹어보았다👍

 

보쌈부터 돌솥비빔밥까지

메뉴 구성도 알차고 맛도 있었던 곳이었다

남편도 정말 반해서 다음번에 또 가기로 했다

 

 

우리가 뒤늦게 빠진 '갯마을 차차차'

평소에는 드라마를 잘 안 보지만

하나 보게 되면 며칠 만에 정주행 해버리는 우리🤣

 

갯마을 차차차도 한꺼번에 정주행 해버리고

이제 넷플릭스에서 새로운 에피소드가 뜨길 기다리고 있다

 

오늘도 새로운 게 하나 떠서

야식을 먹으면서 같이 보았다

(야식은 나 혼자만🐷🍺)

 

 

211017 일요일

 

오늘도 난 11시 30분에 일어났고

남편은 9시에 일어났다ㅋㅋㅋㅋㅋㅋㅋ

 

오늘도 남편이 기다려줘서

12시에 같이 아점을 차려먹었다🥰

 

 

아주 오랜만에 시간이 난 우리는

대청소를 하기로 했다 (●'◡'●)

 

가구에 있는 먼지도 털고,

이불들도 빨래하고,

여름옷들도 세탁기에 돌려서

지퍼백에 넣어놓았다

 

소파 커버도 섬유유연제를 가득 넣어서

세탁기에 돌리니 온 집안이 향긋해지는 기분🥰

 

열심히 청소를 하고 나니 당 충전이 필요해서

지난번 회사에서 사 온 빵과

내가 만들어 둔 티라미스를 먹었다👍

 

 

당 충전을 한 뒤 쉴 새도 없이

이마트에 가서 장을 봐 왔다

 

이마트에서 장을 봐 오면서

저녁으로 먹을 마라샹궈도 픽업해왔다😘

 

요즘 우리가 빠진 '딘딘향'

 

매운 걸 못 먹는 우리 부부는

항상 1단계만 먹었었는데,

오늘은 2단계 도전!!!!!

 

그런데 집까지 가져오는 동안 식어서 그런지

2단계도 별로 맵지 않게 느껴졌다

다음번에는 3단계로 먹어볼까?😊

 

오늘 마라샹궈 먹을 계획으로

이마트에서 땅콩소스를 하나 사 왔는데,

너무 맛이 없어서 실망.....

 

고소한 맛의 땅콩소스를 생각했는데

짜고 조미료 맛이 가득했다ㅠㅠㅠㅠㅠ

앞으로 이거 어떻게 먹지ㅠㅠㅠ

 

 

오늘은 갯마을 차차차 마지막 방송날😥

마지막 방송인만큼 본방 사수를 했다!

 

영화를 보는 것처럼 불을 다 끄고 봤는데

너무 여유롭고 좋았다

(내일이 월요일만 아니면 좋을 텐데...😂)

 

 


 

 

 

이제 이번 해가 끝나기 전까지

공휴일이 더 이상 없다니.. 너무 슬프다😥

 

그래도 지금까지 체력 보충 단단히 했으니

앞으로 열심히 부지런히 지내보아야징!!

 

 

728x90
반응형